조달청, 여름철 보건·위생 ‘살균제’ 품질점검으로 ‘안전망 구축’
나라장터 등록 69개사 대상 구제역 ․ 조류인플루엔자 재발방지 위해 일제 점검 계획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6-20 14:38: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조달청(청장 민형종)은 오는 6월25일부터 여름철 보건‧위생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살균제에 대하여 집중 품질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나라장터에 등록되어 있는 69개사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을 예방하기 위하여 축사용 제품 등에 대하여 점검할 계획이다.

축사용의 경우는 구연산 등 주요 유효성분의 함량시험을 실시하며, 주방용은 살균소독력 시험 및 납, 비소 등 유해성분 잔류량 측정시험이며, 수처리용은 ‘먹는물관리법’에 따라 수은, 카드뮴 등 중금속 검출 기준을 점검하게 된다.

이상윤 품질관리단장은 “앞으로 국민생활의 위생과 관련된 조달물자에 대하여는 계절적인 수요시기에 맞추어 집중적인 품질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부터 품질점검을 실시한 상수도 정수장에 사용되는 ‘응집제’의 경우 나라장터에 등록된 19개 업체 중 1개 업체만 유효 성분의 함량이 미달됐고, 나머지 업체는 적합한 것으로 판명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