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6월 28일까지 동 복지위원(WELLPER) 모집
3년간 동 사회복지담당공무원과 함께 사회복지서비스 전달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6-18 17:38: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18일 복지사가지대를 해소하고 복지대상자에 대한 상시보호체계 강화를 위해 지역 내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동 복지위원을 모집한다.

복지위원은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하여 동별로 2명 이상씩 3년간 위촉하여 동 사회복지사업을 지원하도록 되어있다.

서구는 복지대상자 가정 방문, 상담 지원 등 찾아가는 서비스 강화를 위해 해당 동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1년 이상 거주 중인 만 20세 이상 주민 중 지역실정에 밝고 사회복지 증진에 열의가 있거나 사회복지에 관한 학식 또는 경험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복지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 동별 2명이며, 봉사활동시간은 주 2일 1일 4시간 월 8일 이내이며 1일 4시간 자원봉사 시간 인증과 활동실적이 우수한 위원에게는 구청장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복지위원으로 활동을 희망하는 주민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동 주민센터 또는 서구 복지정책과(☎611-6062~5)로 문의하면 된다.

모집을 통해 최종 선정된 복지위원은 주민들의 안녕과 평안을 도와주는 웰퍼(Wellper)로서 3년간 위촉되어 7월 중순부터 거주지 동 사회복지담당공무원과 함께 최일선에서 사회복지서비스를 전달하게 된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동 사회복지서비스 증진에 적극적으로 이바지 할 수 있는 전문 웰퍼(Wellper)로 양성할 계획이며 복지위원으로 위촉된 주민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