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으로 사랑 나눠요’ ···대전시 기부식품 나눔의 날 행사 열어
| 기사입력 2013-06-13 15:03:08
[대전타임뉴스=최선아 기자] 대전시는 오는 18일 오전 시청 1층 로비에서 저소득층의 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지원을 위한 ‘기부식품 나눔의 날’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체 복원의 일환으로 푸드 뱅크와 푸드 마켓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로 대전시 본청 및 공사, 공단, 기관, 단체에서 참여해 냉장고에 보관중인 식품이나 물품을 대전시 푸드 마켓에 기탁하는 행사다.

이날 모집된 기부물품은 푸드 마켓 8개소에 배분할 계획이며, 자치구는 자체 실정에 맞게‘기부의 날’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부식품은 라면 및 쌀, 장류, 제과류, 즉석식품, 통조림, 식용류 등 식품류와 칫솔, 치약, 비누, 수건, 샴푸 등 생필품 등이며, 특히 라면, 장류, 쌀, 통조림, 휴지 등 선호물품 위주로 기탁을 받는다.

지난 행사 때는 기부영수증을 발급해줘 기부도 하고, 소득공제도 받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어 직원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박용재 대전시 복지정책과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에서 보관하고 있는 물품이 각 푸드 마켓에 보내져 저소득층에게 전달되는 사회적 자본의 나눔 네트워크 구축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공동체 복원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직원들과 시민들은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