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육아종합지원센터, ‘스승의 날’ 특별한 120개 포토존 전달
대전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 교직원 대상 스승의날 감사 행사 4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5-16 15:25: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 소속 대전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민경, 이하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스승의 날’을 맞이해 고마움을 전하는 행사를 4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했다.

‘고마워요. 선생님!(Thanks Teacher!) 선생님의 오늘을 축하한 데이!(Day!)’라는 이름으로 ‘스승의날-포토존 꾸러미’를 대전 지역 120개 어린이집에 전달했다.

‘포토존 꾸러미’는 실내외에 설치할 수 있는 △현수막 △카드 △사진 장신구 등으로 꾸려졌다. 포토존을 통해 아동과 보호자, 교사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스승의날의 의미를 나누고자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원경진 보육 교직원은 “어린이집에서는 보통 ‘어린이날’과 ‘어버이날’만 준비하는데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마련해 준 ‘스승의 날’ 행사 덕분에 고맙고 감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민경 센터장은 “아이와 보호자 그리고 교사가 서로 따뜻한 감사의 말을 나누며 사진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며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열정과 사명감으로 아이들을 보육하는 모든 선생님들께 축하와 감사,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대전시육아종합지원센터(daejeon.childcare.go.kr)는 지역사회 내 육아 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이다.

어린이집 지원, 관리 및 가정양육 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위해 ▲시간제 보육 ▲장남감 도서 대여 ▲놀이공간 제공 등 원스톱(One-stop) 육아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1997년에 설립됐다.

2021년부터 대전시사회서비스원(daejeon.pass.or.kr)에서 위수탁 운영 중이며 서구 둔산점, 동구 판암점 2곳에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