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상반기 귀농‧귀촌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종강식 열어
오현미 myhy329@hanmail.net | 기사입력 2024-05-16 15:08:00
▲영광군은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상반기 귀농‧귀촌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과정 종강식을 가졌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영광군은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상반기 귀농‧귀촌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과정 종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 지난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총 44시간에 걸쳐 귀농귀촌을 희망자를 대상으로 농업농촌의 이해, 귀농귀촌의 토지‧주택 구입관련 법률 및 주의사항, 세무 상식 등 농촌 생활에서 필요한 기초 지식과 작물의 재배 기술 교육, 치유농업활용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우수 귀농인 및 선도 농가 현장견학을 통해 교육생들은 다양한 작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적합한 재배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
이번 교육 수료생은 “두 달간 교육생들과 함께 교육하는 시간을 되돌아보면서 성취감을 느꼈고, 농업 활동에 대한 열정을 다지게 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교육생들이 교육을 통해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귀농하여 더 나은 농촌 생활을 위한 준비를 마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농업인으로 영광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성장과 발전 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