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찾아가는 의료급여서비스로 힐링 업(healing up)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집합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5-29 17:27: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29일 월평2동 주민센터에서 의료급여제도와 사례관리, 자가건강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대상자는 조기상담이 필요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와 관외전입 33세대이며, 신규수급자 집합교육은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들이 제도에 대한 이해와 정보 부족으로 적시에 필요한 의료지원을 받지 못하는 불이익을 사전에 막기 위한 조치이다.



교육에 참석한 월평2동 신규수급자들은 의료급여제도 전반에 대한 간단한 퀴즈와 질의를 통해 그간의 궁금점을 해결함으로써 보다 폭넓게 의료급여제도에 대해 알게 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교육대상자들에게 혈액순환 및 지압효과가 있는 지압기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손전등을 제공하여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과 안전까지 도모하는 힐링업(healing up)시간을 가져 교육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서구는 교육대상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주민센터별로 신규의료급여수급자 집합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의료급여제도의 올바른 이용은 물론 수급자의 건강증진과 의료급여재정 안정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