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군민‧공무원 함께하는 워크숍’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3-19 11:23:25

▲완도군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본 전략 및 추진 계획 수립을 위해 ‘군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완도군)
[완도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완도군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본 전략 및 추진 계획 수립을 위해 ‘군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속 가능 발전’이란 경제 성장과 포용적 사회, 깨끗하고 안정적인 환경이 지속 가능성에 기초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것을 말한다.

군은 워크숍 개최에 앞서 군민과 공무원 등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 발전’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완도 고유의 지속 가능 발전 방향 설정에 반영하기로 했다.

지난 5일과 15일, 1, 2차로 나눠 진행된 워크숍은 완도군만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 가능 발전에 대한 기초 개념 교육과 비전, 목표, 세부 전략 및 지표를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경제‧제도, 사회, 환경 분야의 시민단체‧위원회 위원 27명과 공무원 28명 등 총 55명이 참여했다.

1차 워크숍에는 지속 가능 발전에 대한 강의와 각 분야별 목표와 세부 전략 설정, 2차 워크숍에서는 각 분야별 목표와 세부 전략의 지표를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출생률 감소 등 우리 군이 처한 대내외적인 상황을 분석‧진단해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해법을 찾아 나가겠다"면서 “워크숍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군민 중심의 지속 가능한 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