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제40기 노인대학 입학식 가져
전찬익 | 기사입력 2024-03-13 07:07:31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는 12일 웨딩파티엘에서 40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이철우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 입학생 등 270여명이 참석해 노인강령 낭독, 입학 선서, 교가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40명이 입학한 이번 노인대학은 이달 15일 개강을 시작으로 올 12월까지 10개월 간 매주 화요일 2시간 강의가 진행된다.

세부적으로는 교양 및 정서교육, 이 시대 노인의 자세, 건강관리, 레크레이션, 취미생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노인대학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입학이 가능하며, 지난 1982년 4월 17일 월성초등학교의 한 교실에서 설립돼 올해까지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노인대학은 고령화 시대에 노년기를 맞이한 어르신들이 각종 교육의 기회와 모임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정보를 쌓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노인대학에서의 배움을 통해 쌓은 지식을 다양한 사회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주실 것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