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근로자 건강 지킴이로 나서다
관내 52개 학교 대상으로‘찾아가는 근로자 건강상담’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2-29 09:24:2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전문가로부터 근로자가 더욱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오는 12월 말까지 관내 52개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근로자 건강상담’을 운영한다.

근로자의 건강장해 원인을 조사하고 재발을 방지하는 등 의학적 조치를 하기 위하여 세종시교육청에서 위촉한 산업보건의(직업환경의학과) 1명과 보건관리자 1명이 함께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전문적인 건강상담을 하고 다양한 기구를 이용한 실습형 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상담내용은 ▲작업공간의 유해인자 안내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방법 ▲건강검진 결과 확인 방법 ▲건강관리 지도 등이다.

또한, 근로자가 실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실습형 교육으로 스트레칭 밴드 등을 활용한 근골격계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근로자의 건강한 생활 유지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더불어 교육 이후에도 근로자가 스스로 맞춤형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교육에 참여한 근로자들에게 스트레칭 밴드 및 근육 테이프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점순 학교안전과장은 “이번 건강상담으로 근로자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 등을 꾸준히 실시하여, 근로자 건강 보호와 산업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