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고, 경주에서 평생 살자 !”
전찬익 | 기사입력 2024-02-05 14:37:33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가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 2024년도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경주시에 관심을 가지고 살아보기를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타 시군구 거주자로 한 팀당 1~2명으로 신청 가능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7개 팀을 모집할 계획이다.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는 귀농·귀촌, 창업, 은퇴자의 삶, 지역민과의 교류 등의 목적으로 경주에 체류하면서 지역에 활력을 높이는 동시에 생활인구 유입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사업이다.

사업 첫 해인 2021년부터 지난해 하반기까지 총 72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활동으로 살기 좋은 도시 경주를 알리는 이른바 홍보도우미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올해 1기 참가자들은 오는 4월부터 6월 기간 중 연속으로 21~30박을 자유롭게 선택해 체류할 수 있다.

한 팀당 숙박비 최대 150만원, 체험활동비 최대 32만원이 지원된다.

다만 지원 조건에 부합해야 하며 추가 비용 및 생활비는 자부담이다.

참가자들은 체류기간 중 SNS에 하루 2건 이상 후기를 올려야 하며, 살아보기 종료 후에는 홍보용 창작 콘텐츠를 제작해 제출하여야한다.

신청방법은 경주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shs2112@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구청년담당관 인구정책팀(054-760-27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타 시군구 거주자들이 경주의 다양한 매력을 발견하길 바란다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이 경주시 생활인구, 정주인구 증가로 이어져, 우리 시에 활력을 더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사진 :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 2024년도 1기 참가자 모집 카드뉴스 발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