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심사위원회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3-12-13 11:58:17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가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문화관광해설사 운영으로 지속가능한 관광수용태세를 확립하고 관광도시 이미지를 제고한다.

시는 12일 광양시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심사 위원,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치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양시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심사위원회는 역사·문화·예술·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관한 학식과 경험을 갖춘 6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해설사 평가 및 배치심사를 수행한다.

이번 위원회는 2023년 문화관광해설사의 활동 실적, 교육과정 이수 여부 등을 평가하고 2024년 배치계획 심사에 이어 운영 방향을 모색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현재 광양시에는 27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9개 거점에 배치돼 흥미와 감동을 더한 해설로 관광객의 이해를 돕고 광양관광 이미지를 제고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광양시티투어, 남도한바퀴, 축제, 박람회 외에도 다양한 단체 및 방문객들을 위한 해설지원에 나서 광양관광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는 백운산권, 구봉산권, 섬진강권 등 권역별 대규모 신규관광지 조성에 대비해 해설사를 소규모 신규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 개방 예정인 서울대학교 남부연습림 관사에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해 신규관광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브랜딩할 방침이다.

아울러 관광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친절 교육, 워크숍, 스토리텔링 해설집 제작 등 문화관광해설사의 소양과 역량을 강화하고 잠재력을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광양시 문화관광해설사는 최일선에서 고품격 해설로 관광객의 이해와 흥미를 돕고 광양관광을 브랜딩하는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라며 “광양시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광양관광 이미지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