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역량강화 교육 시행
청년을 위한 생활법률, 청년소통 간담회 등 청년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참여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
김희열 | 기사입력 2023-11-01 03:58:41

[봉화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봉화군은 지난 10월 30일 군민행복센터 회의실에서 봉화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및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로컬크리에이터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로컬크리에이터 역량 강화 교육 (사진 봉화군)
로컬크리에이터란 지역의 자연환경, 문화특성과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가치 창업가’이다.

봉화군에서는 지역 청년창업가의 안정적 정착과 성장을 위해 역량강화 교육 외에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벤치마킹 지원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청년을 위한 생활법률 △청년소통 간담회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대인 매너 교육 등 청년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참여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어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큰 호응을 얻었다.

신현길 인구전략과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역 청년창업가들이 이번 교육과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봉화에서 보다 즐겁게 창업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자원을 공유해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지원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