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자율전공후 의대진학' 교육부 질책…"불필요한 혼란"
김용직 | 기사입력 2023-10-20 09:23:35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1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현안에 관해 브리핑하고 있다. 2023.10.16 연합뉴스
[타임뉴스] 김용직기자 = 대통령실은 19일 자율전공학부로 입학 후 의과대학 진학을 허용할 것이라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우리 정부에서 전혀 검토되지 않았고 그렇게 할 계획도 없다"고 밝혔다.

이도운 대변인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정부에서 대입은 학생과 학부모가 수긍할 수 있는 가장 공정한 방식으로 이뤄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불필요한 언급으로 혼란을 야기한 교육부를 질책했다"고 전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입시라는 게 국민의 관심이 가장 많은 사안인데 교육 정책 특히 입시 정책이 어떤 아이디어로 나와서는 안 된다"며 "정부 내에서 충분한 협의와 논의를 거쳐서 확립된 정책이 나와야지 아이디어가 나오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 관계자는 대통령실과 정부가 소통이 안 된 것 아니냐는 데 대해 "이 정책을 논의했으면 그렇지만 전혀 검토조차 안 된 사안"이라고 답했다.

이날 한 언론은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7일 인터뷰에서 대학 신입생 일부에 전공 선택의 자유를 주고 의대 정원이 생기면 선택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라는 취지로 밝혔다고 보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