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주민자치위원회, ‘2023 무안읍! 해피 투게더’ 행사 주민 참여 화합의 장
김민수 | 기사입력 2023-10-18 00:10:14
▲ 2023 무안읍! 해피 투게더‘나와 지구를 위한 에코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무안군)
[무안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지난 14일 무안군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경심)는 무안불무공원에서 ‘2023 무안읍! 해피 투게더’ 행사 및 사전행사로 진행한 ‘나와 지구를 위한 에코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2,0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남녀노소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됐다.

신구 세대 간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면서 이해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쓰담 달리기, 어린이 돗자리 벼룩시장, 가족장기자랑, 무안의 마블게임, 신조어 스피드게임 등 다양한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어린이를 위한 겨울왕국 뮤지컬과 거품 공연이 펼쳐졌으며 놀이 존에서는 에어바운스와 전통놀이를 즐기고, 레이스 지붕 열쇠걸이 만들기, 아이싱쿠키 만들기, 석고방향제, 손톱다듬기 등 평소 경험하지 못한 색다른 체험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주민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한편 같은 날 사전행사로 진행한 ‘나와 지구를 위한 에코플로깅’ 행사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깨끗한 무안만들기를 실현하자는 취지로 추진됐으며, 어린아이들과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하여 무안불무공원, 만창천 일대를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지킴이를 다짐했다. 쓰담달리기(에코플로깅)이란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운동으로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의 ‘플로카 우프’와 달리기를 뜻하는 영어 조깅의 합성어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신경심 무안읍주민자치위원장은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말씀 드린다"며 “많은 주민들의 참여로 다같이 행복한 축제로 빛날 수 있었다",“앞으로도 특정 세대의 대상이 아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주민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신 위원장은 쓰담달리기 행사와 관련하여 “환경을 생각하는 주민들의 관심과 노력이 느껴졌다"며 “깨끗한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는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