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EBS‘당신의 문해력’PD 초청 특강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3-10-15 15:03:32

[구미타임뉴스]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10월 12일(목) 구미, 김천 지역 초등학생 학부모 83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 뿐만 아니라 인지·정서·행동적 요인을 파악하여 학생을 위한 입체적 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문해력 열풍의 주역인 EBS <당신의 문해력> 민정홍 총괄 PD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민정홍 PD는 교육 현장의 질문으로부터 출발하여 문해력에 대한 통찰력 있는 비전을 제시하였다. 당신의 문해력 테스트와 다양한 문해력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문해력의 골든타임에 대해 열정적인 강의를 펼쳤다.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정수권 센터장은 “문해력은 학습의 기본 중의 기본이 되는 역량이다. 이번 특강으로 자녀 문해력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학생들이 공부 상처를 받지 않고 기초학습을 해나갈 수 있게 기초학력 보장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학습코칭 대상 학생들이 문해력에 대한 성공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