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라 좋은날 ’순천 청년주간 행사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9-11 21:15:14

▲16일 조례호수공원에서 쉼과 체험이 있는 ‘청년이라 좋은 날’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순천시)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순천시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2023년 순천 청년주간’행사를 운영한다.


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인 ‘청년의 날’을 맞아 열리는 청년주간 행사는 순천시청년정책협의체, 청년활동가, 청년 순천시의원, 3개 대학 학생회장 등 13명으로 행사기획단을 구성해 홍보방법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어 행사계획을 확정했다.


오는 16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조례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청년이라 좋은 날’을 주제로 유공자 표창 및 비전선포, 지역 청년공연, 시장님과 함께하는 리얼토크, 청년가족 세대연결프로그램, 유(학생)퀴즈대회 등 지친 청춘들이 쉬어갈 수 있는 피크닉존을 운영한다.


세부프로그램으로 ▲‘유(학생)퀴즈딩동댕’은 외국인 청년들이 한국과 순천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문화 교류의 장을 만들고 ▲청년세대연결프로그램인 ‘가족공감’은 청년인 부모와 자녀 10팀이 게임을 즐기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이다.


또 노관규 시장님과 함께하는 ‘리얼토크’를 통해 청년의 일상 속 이슈와 고민거리를 서로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며 참여자는 모두 사전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했다.


이뿐만 아니라 퍼스널컬러 진단과 이미지메이킹, 직업선호도검사와 취‧창업 상담, ‘ 한화에어로스페이스’등 홍보관도 운영되며, 플리마켓로드와 청년의 역사를 알리는 전시로드, 포토존도 꾸며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청년주간을 맞아 순천 청년들이 원하는 공간, 즐기고 싶은 문화를 주제로 청년특화 정책제안 창구인‘천(天)개의 아이디어’이벤트와 순천시청년센터 ‘꿈꾸는 청춘’에서 SNS 참여 이벤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진정한 청년이 주인공인 청년의 날 행사를 추진하기 위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분야의 청년, 전문가, 행정이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구축했다”라며, “이번 청년주간이 청년들에게 자유로운 소통과 문화 향유의 계기가 되어 청년 네트워크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