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4년 경상북도 경관디자인사업' 공공디자인 부문 공모
선정될경우 기존의 의성종합운동장 주변의 노후 옹벽과 어두운 야간경관을 조명 장치를 활용한 야간경관으로 개선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8-30 01:34:41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2024년 경상북도 경관디자인사업」공공디자인 부문에 공모신청을 했다.

의성군 '2024년 경상북도 경관디자인사업' 공공디자인 부문 공모신청 (사진 의성군)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 경관디자인사업은 공공 공간, 도시환경 등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 증진 및 지역정체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지역에 대하여 경관개선사업을 발굴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의성군의 이번 공공디자인사업은 의성읍에 위치하고 있는 의성종합운동장 주변을 대상으로 했으며, 선정될경우 기존의 의성종합운동장 주변의 노후 옹벽과 어두운 야간경관을, 조명 장치를 활용한 야간경관으로 개선하여 쾌적한 경관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다.

‘24년 공공디자인사업의 대상지 선정’ 결과는 오는 11월에 서류심사 및 평가 위원 심사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종합운동장 주변 야간경관 개선사업을 통해 활력 넘치는 희망 의성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상징적이고 활력적인 체육 문화 중심지 조성으로 새로운 건강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