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문화관광재단, '효자손 원탁회의' 열고 지역의 고유한 의제 발굴
영주가 당면한 문화·환경 등 지역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 및 종합 토론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8-10 17:38:35

[영주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이 지역의 고유한 의제 발굴을 위한 ‘효자손 원탁회의’를 오는 12일(토)과 26일(토) 영주축산농협에서 개최한다.

영주문화관광재단 효자손 원탁회의 개최 (사진=영주시)
이번 원탁회의는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영주가 당면한 문화·환경 등 지역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 및 종합 토론을 통해 핵심 의제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12일에는 동 단위, 26일은 읍면 단위의 시민들과 전문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토론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회의를 통해 도출되는 의제를 바탕으로 △지역성 △해결 필요성 △지속 가능성 등을 주요 안건으로 지정해 지역문화균형발전을 위한 문화정책을 모색한다. 아울러 시민투표를 거쳐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지역 활동가와 협업해 시범사업 또한 추진할 계획이다.

영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원탁회의를 통해 지역 문제에 대한 원활한 소통과 지역 내 문화 발전방안을 모색해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민관 소통협력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원탁회의 참여신청은 영주문화라이브러리 누리집(www.yjculture.or.kr) 또는 네이버 폼(naver.me/FQIL8sXa)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효자손 원탁회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주문화관광재단 문화특화사업TF팀(☎054-630-87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