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에 국내 첫 국제규격 인라인롤러경기장 건설한다
김용환 | 기사입력 2023-06-12 08:36:37

단양서 열린 인라인롤러경기 [단양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단양타임뉴스] 김용환 기자 = 스포츠 산업을 육성 중인 충북 단양군이 국내 처음으로 국제규격 인라인롤러경기장을 건설한다.

단양군은 이 사업이 충북도 재정투자위원회를 조건부 통과해 본격적인 공사를 앞두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147억원이 투입되는 이 경기장은 단성면 상방리 2만9천㎡에 건축면적 7,200㎡ 규모로 들어선다.

국내 유일의 국제 공인규격 실내 경기장이 될 전망이다.

충북지역 24개 학교 인라인롤러팀과 충북도·청주시청 등 실업팀을 위한 사계절 훈련장인 동시에 국내외 선수들의 전지훈련장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경기나 훈련이 없을 때는 탁구, 배드민턴, 족구 등 시민들의 생활체육시설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단양군은 2018년 실내 인라인롤러경기장 건립 추진위원회를 구성한 이후 3차례 충북도 재정투자심사를 거치는 우여곡절을 겪었다.

이 과정에서 부군수가 이끄는 태스크포스가 구성돼 경기장 운영과 활용 방안을 구체화하는 등 제기된 문제점을 보완했다.

군 관계자는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는 곳에 국내 최고의 경기장을 지어 스포츠 메카로의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며 "이르면 내년 경기장 건설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