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성모병원, 20일 장애인의 날 건강강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4-18 16:44:1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병원장 강전용 신부) 재활의학과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온라인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장애인의 날 재활의학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는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되며, 다시보기는 강좌 후 일주일간 가능하다.

이번 건강강좌는 대전성모병원 재활의학과 이상지 교수가 ‘성인 뇌성마비 환자의 연하곤란’, ‘온 국민이 알고 싶어 하는 재활의학’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또 위장관외과 유한모 교수가 ‘위루관 무섭지 않아요’를 주제로 한 강의를 준비했다.

대전성모병원 재활의학과 이상지 교수는 “재활의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대한재활의학회 주최로 전국 16개 대학병원에서 대면 및 비대면 무료 건강강좌를 준비했다"며 “특히 공간 제약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비대면 강좌도 준비한 만큼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