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07 12:08:50

▲사진 영덕군 직원들과 주민들이 영덕군청 앞에서 헌혈에 동참하고 있다.
[영덕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영덕군 공직자와 주민들이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해 지난 6일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최근 몇 년 혈액 수급은 코로나19 장기화와 헌혈인구 감소로 인해 적잖이 감소하는 추세로, 의료현장에선 이에 대한 우려와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영덕군 공직자와 주민들은 이날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보탬이 되고자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이번 헌혈운동을 전개했다.

김재희 보건소장은 “동료 직원들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하반기에 추가 헌혈을 계획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혈액 수급이 의료와 보건의 밑바탕이 되는 만큼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일에 모두가 당사자라 여기고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헌혈 참여자는 혈액검사를 통해 간 기능 검사, 간염바이러스 확인 등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헌혈증서 지급과 문화상품권 등의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