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재난이야기 제7권 태풍, 자연의 분노’ 책자발간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30 08:16: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원장 김지봉)은 ‘재난이야기 제7권 태풍, 자연의 분노‘ 책자를 발간했다.

‘재난이야기’는 재난의 발생과 극복과정에 관한 이야기들을 일반인들이 알기 쉽게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구성한 책자로,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에서 지난 2006년부터 매년 1권씩 발간하여 유관기관에 배포하고 있다.



올해 발간된 제7권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태풍의 피해가 점점커져, 태풍에 대한 관심과 불안감이 크게 고조됨에 따라 이를 소재로 하여 구성했다.

재난이야기 제7권은 태풍의 정의, 발생원인, 주요 위험, 태풍의 실제 사례, 생존 및 피해경감 방법 등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태풍의 최신 연구 자료들을 반영하고, 최근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한 대형태풍 등의 생생한 사례들을 덧붙여, 독자들이 태풍에 대한 경각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은 ‘재난이야기 제7권 태풍, 자연의 분노’책자를 중앙부처와 지자체, 재난관련 기관, 교육기관 등에 배포하여 재난 교육에 활용하게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