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석면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13 14:42:16

▲사진 영덕군청 전경
[영덕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영덕군은 군민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건강한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지정폐기물인 석면을 함유한 슬레이트를 처리하고 지붕 개량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한다.

영덕군은 올해 7억 2,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주택 155동, 비주택(창고, 축사) 15동, 주택 지붕개량 15동에 대한 슬레이트 처리를 지원한다.

처리지원금은 주택 슬레이트 처리 1동당 최대 700만원, 비주택 슬레이트는 면적 200㎡ 이하까지 지원하며, 취약계층 주택 지붕개량 1동당 최대 1,000만원 지원금액을 지원한다. 다만, 추가로 초과하여 발생하는 비용은 자부담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주택 및 비주택의 슬레이트 처리와 지붕개량을 지원받고자 하는 건축물 소유자로, 신청자 중에서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하며, 주택 지붕개량 사업은 슬레이트 처리사업과 연계해 시행한다.

신청 모집은 이달 31일까지며, 구비서류를 갖춘 후 건축물 소재지를 관할하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