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1분기 정기회의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08 17:42:36

▲사진 2023년 영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1분기 정기회의 모습.
[영덕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영덕군 영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현규, 지만수)는 지난 7일 영해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첫 회의를 개최하고 올 한해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체는 이번 회의를 통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지역특화사업인 행복한 밥상 만들기 사업, 사랑담은 똑똑! 꾸러미 사업 등의 구체적인 운영 방향에 대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밖에 저소득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행복한 곳간’ 사업은 작년의 경우 영해면 지역주민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아 올해도 위원들 간 자율적인 참여와 봉사로 지역주민의 편의 증진에 기여하게 된다.

또한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되는 밑반찬 지원사업은 위원들이 지역의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민에게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해 사회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생활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영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현규 공공위원장(영해면장)은 “작년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땀과 열정을 쏟아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올 한 해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께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민·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함으로써 더욱 살기 좋은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길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 다양한 복지자원확보 및 지원 등 지역사회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