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장기요양 시설급여기관 평가 최우수 2곳 선정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07 15:40:33

▲사진 청송보현요양원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장기요양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기평가에서 지역 내에 소재한 아름다운실버타운(시설장 김영미)과 청송보현요양원(시설장 최미희)이 A등급을 받아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전국에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하는 5,246개 기관을 대상으로 3년 주기로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A등급을 받은 2곳은 기관운영, 수급자권리보장, 급여제공결과 등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 아름다운실버타운

아울러 상위 20%이내 최우수기관에는 평가 전년도에 지급 결정한 공단부담금의 1~2% 이내 가산금을 지급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시설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좋은 평가 결과를 받은 것에 대하여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하여 계속해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