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쌍림 상생교류센터 건립사업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2-21 13:28:55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쌍림면 귀원리206-3번지(現 쌍림면사무소)에 추진 중인‘쌍림 상생교류센터 건립’을 위하여 건축설계공모를 실시했다.

설계공모 응모는 42개 업체가 신청하였고, 설계작품 접수 결과 13개의 업체가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하였며, 2월 16일에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쳤다.

최종‘건축사사무소 서로가’의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당선작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 설계권이 부여된다.

당선작은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실내 공유공간을 창의적으로 이용한 계획이 우수하며, 빛의 유입과 실내에서 바라보는 경관을 적극적으로 고려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설계공모의 입상작(2~5등)에는 소정의 보상금(12,000천원~3,000천원)이 지급된다.

쌍림 상생교류센터는 지상3층, 연면적 1,820m2 규모로 건립되며, 2024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고령군의 문화·복지 부문 서비스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쌍림면 생활권중심거점의 기능이 배후마을로 연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