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공수의 4명 위촉…가축전염병 예찰활동 강화
-지역 가축사육 농가의 동물 진료, 구제역 예방접종 등 지원-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08 15:42:05

[봉화타임뉴스=남재선 기자]봉화군은 지난 6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가축전염병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수의사 4명을 올해 봉화군 공수의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공수의는 하종성 내성동물병원장, 이재석 영광동물병원장, 하종엽 수의사, 김서필동물병원장으로 올 한해 담당 공수의 지역 가축사육 농가의 동물 진료, 구제역 예방접종, 브루셀라병 및 결핵 혈청검사, 산란계 밀집단지 AI 간이검사 및 가축전염병의 예찰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공수의는 수의사법에 따라 동물진료 업무의 적정을 도모하기 위해 동물병원을 개설하고 있는 수의사 및 동물병원에 근무하는 수의사에게 동물의 진료, 동물 전염병의 예찰 및 예방을 위해 시장·군수가 위촉하는 법정 업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도내의 예천군, 성주군, 칠곡군의 가금농장에서도 발병하는 등 가축전염병 차단방역에 대해 엄중한 상황으로 공수의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지역의 가축방역업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