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내 직장·내고장 추천해주세요!
추천기한은 5월 12일, 1인 1회만 추천 가능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15 16:49: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제2회 인구의 날(7월 11일)을 기념하여 일·가정균형과 출산장려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숨은 공로자들을 격려하고 사례를 확산 시키고자 지역에서 헌신하고 있는 기업,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추천방법은 마음더하기(http://www.momplus.mw.go.kr) 또는 대전광역시 서구청(http://www.seogu.go.kr)에 접속하여 우리 지역에 있는 기업,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일·가정균형을 위한 제도와 문화 등 특정 내용에 대한 성과, 주민 체감도가 높은 출산장려 사업 등의 사례를 추천 내용으로 작성 하여 위 홈페이지에 게재하면 된다.

추천기한은 5월 12일 오후 6시까지이며, 1인 1회만 추천할 수 있다.

국민추천제를 통하여 추천을 받은 기업,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는 중앙정부의 심사를 거쳐, 제2회 인구의 날 기념식상에서 훈장, 포장,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 표창을 받게 된다.

또한, 초등학생 1학년에서 4학년 자녀를 둔 국민추천 참여자 중 선착순 400가족에 대하여는 7월 6일, 7일 실시하는 1박 2일 ‘웃는 아빠’ 캠프에 참여 할 수 있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출산 장려를 위한 육아휴직제도, 배우자 출산 휴가, 유연근무제 등 일·가정균형의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가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기업체 직원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