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숙정 퓨어오투 대표이사, 서울기자연합회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사회공헌 大賞' 수상
이창희 | 기사입력 2022-12-12 10:10:06

유숙정 퓨어오투 대표이사가 8일 '제15회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사회공헌 大賞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타임뉴스=이칭희 기자] 8일 퓨어오투 유숙정 대표이사가 서울기자연합회가 주관한 '제15회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사회공헌 大賞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특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5회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사회공헌 大賞 시상식에는 정상린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전혜숙 국회의원, 서울특별시의회 남창진 부의장, 최호정 대표의원, 정진술 대표의원이 축사를 전했으며, 수상자 및 관계공무원, 축하하객 1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정상린 서울기자연합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 지방자치 대상 시상식은 건전한 정치문화를 앞당기고 사회의 각 분야에서 뛰어난 인물들을 발굴하여 국내외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며 "오늘 명예와 영광을 안으시는 수상자 분들께서는 덕과 지혜와 예를 모두 갖추시고 국가와 국민을 위하고, 나라 경제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어둡고 그늘진 곳에 나눔을 베풀고 행복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솔선수범 헌신하신 분들이다. 그 높은 뜻을 기리기 위해 선공후사의 자리를 마련했다"며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와 경의를 표한다"고 강조했다.


전혜숙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지방이 살아야 나라가 삽니다. 그동안 우리나라는 지방자치를 강화하며 현장 주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더욱 현실성 있게 반영해 왔습니다. 그것이 바로 대한민국의 민주화 이후의 민주주의의 역사"라면서 "우리는 지금 지방자치의 한계점에 봉착했습니다. 어떤 시·군 지역은 소멸 위기에 처해 있기까지 합니다. 인구·산업·교통 등 국가적 자원의 중앙 집중과 여전히 개선되지 않은 규제가 지방자치 발전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오늘 개최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이 뜻 깊은 이유"라고 말했다.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한 퓨어오투 유숙정 대표이사는 이산화염소수 제조업체로 공기와 물 속 세균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제조기술의 업체로 각종 인증, 시험성적서의 항균시험, 탈취시험, 식품첨가물 살균제 제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살균제, 탈취제, 살균수제조장치) 등록 업체다.


퓨어오투는 그동안 순수 산소계 이산화염소수제품 연구개발 및 퓨어오투 신제품인 겔(gel), 스틱(stick), 팩(pack)솔리드 제품을 개발하는 등 환경부 친환경 에코마크(환경표지인증서) 인증, 보령시 아스콘 제조공장 악취 제거 민원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또한 강원도 분뇨처리시설 악취저감 사업, 고령군, 한돈협회, 전북 익산시, 경북 청도군, 안동군, 경기도 양주시 등 악취저감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농작물에도 시들음병(위황병), 탄저병, 잿빛곰팡이병, 꽃곰팡이병 등을 예방효과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축사 사용에는 축사의 미생물 소독에 강력하지만 비교적 안전한 살균방법으로 산화력이 좋고 光분해되는 이산화염소가스 용해수를 사용하면 잔류염소가 남지 않은 게 특장점이다.


이산화염소는 하수처리장, 폐수처리장, 쓰레기장 등 악취가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 사용하면 악취의 원인인 황화수소(계란 썩는 냄새), 메르캅탄류(양파/양배추 썩는 냄새), 트리메틸아민(생선 썩는 냄새), 페놀 등을 산화 시키거나 구조적으로 파괴하는데 제거효율이 90~99%로 나타났다. 또한 물 속 대장균, 인, 철 등의 살균과 악취를 제거하는데도 유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수산양식장의 모든 수인성 바이러스 제거, 조류제거, 어류 양식장 물 소독, 새우 양식장 물 소독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였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에도 예방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유 대표이사는 국내뿐 아니라 베트남 양식장(호치민, 나트랑, 까마우시 등)에 이산화염소수 제조장치를 수출하고 있으며 미국, 태국, 필리핀, 스페인, 브라질, 페루, 두바이, 인도,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이집트, 터키, 영국 등에도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순수이산화염소수 수출인증을 받아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또한 GS건설자이 에너지사업단(폐기물처리장)에 이산화염소수 제조장치를 납품하고 있다. 특히 대통령 비서실, 국가안보실(청와대), 분당구청, 성남시청 등 살균제와 탈취제를 조달 납품하고 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퓨어오투 업체는 에코마크(환경표지인증) 인증보다 친환경에 더 상위개념인 이산화염소수 제조장치를 이용한 산업용 탈취제 제조기술의 유해물질 저감형 산업용 탈취제의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은 회사로 국내에선 유일하다.


유숙정 대표이사는 친환경 살균·소독·탈취제를 개발하여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등 노블레스 오블리제의 기업문화에 기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울기자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2022 지방자치 의정·사회공헌 大賞은 건전한 정치문화를 앞당기고 사회의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과 도덕성이 검증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인물을 발굴하여 국내외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사회공헌부문은 자기분야에서 최선의 성적을 올리면서 사회적 기여도를 평가 반영하였으며 더불어 소년소녀가장, 소외 계층, 불우이웃에 웃음과 나눔을 몸소 실천하여 솔선수범하는 인물을 발굴하는데 중점을 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