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의성경찰서 기존부지 활용방안 및 의성읍 공영주차장 유료화 공청회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0-31 11:26:5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0월 26일 청소년 문화의 집 공연장에서 의성경찰서 기존부지 활용방안과 의성읍 공영주차장 유료화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의성읍 중심에 위치한 의성경찰서 기존부지는 공공기관 및 상가가 밀집되어 활용도가 높고, 군민들의 접근성이 좋아 광장 및 생활체육시설, 야외공연장 및 휴게시설, 작은 도서관 등을 설치하여 군민들의 휴게 공간 조성을 위한 계획을 설명하였다.

또한, 의성읍 공영주차장 유료화 계획에 대하여는 의성읍 내 주차장 5개소를 유료화하여 장기주차를 방지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조성을 위한 계획을 설명하였다.

의성읍 내 유료화 대상 주차장은 총 5개소로 ▲온누리터 주거지주차장 ▲동서2길 1공영주차장 ▲동서2길 2공영주차장 ▲염매시장 1주차장 ▲염매시장 2주차장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경찰서 기존부지를 활용한 휴게 공간 조성으로 군민 복지가 향상되길 기대한다"라며 “주차장 유료화를 통해 장기주차 문제를 해소하여, 전통 시장 등 주변 접근성 강화로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여 최선의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