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이육사 기자상 제정 축하 전해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0-18 10:42:0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권기창 안동시장은 17일 경상북도 콘텐츠진흥원에서 열린 항일 저항시인 육사 이활의 기자 정신을 선양하기 위한 이육사 기자상 창립총회에 참석해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지역의 전·현직 언론인으로 구성된 제정 위원들이 참석해 발기문을 채택하고 육사 선생의 유일한 후손인 이옥비 여사가 유족을 대표해 인사말을 전했다.

이육사 기자상 제정위원회는 올해 안에 심사위원회를 꾸려 제1회 수상자를 선정하고 내년 1월 시상할 계획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육사 선생은 민족의 얼과 정서를 시로 빚어 겨레에 희망을 불어 넣어준 민족시인이자, 항일운동에 목숨을 바친 독립운동가로서 조선총독부 언론 암흑기에 조선일보와 중외일보 대구 기자 등 언론 활동으로 드높은 기개와 저널리즘을 펼쳐냈다"라며 “오늘날은 이육사 선생의 투혼적인 기자 정신이 더욱 필요한 시기이며 이육사 기자상 제정으로 시민사회가 한층 성숙해지고 희망찬 미래를 앞당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