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실시
인수공통전염병 예방 위해 기생충 약품 등도 무료로 공급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09 18:54: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관내 12개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생후 3개월 이상 된 개를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예방접종 장소에서 기생충 구제약품 및 배설물 수거봉투를 무료로 배부하고, 올 1월부터 실시된 ‘동물등록제’의 원활한 추진 및 유기동물 발생 방지를 위해 동물등록 불편이 예상되는 외곽지역인 회덕동, 신탄진동 주민센터에서는 광견병 예방접종과 함께‘찾아가는 동물등록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접종기간 중 동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은 구 지정 동물병원(송촌선비동물병원, 한밭동물종합병원)에서도 광견병 예방접종과 기생충구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광견병은 동물에게서 사람으로 전염되는 대표적인 인수공통전염병으로, 감염동물에게 물리면 교상을 통해 감염되어 감염초기에는 열이 나고 구토, 경련 등의 증상을 보이다 뇌척수염 같은 신경계 증상으로 발전하게 되며 심한 경우 사망에 까지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30여년 만에 처음으로 한강 이남지역인 경기도 화성에서 광견병이 발생한 만큼, 동물을 사육하는 가정에서는 정기적인 광견병 예방접종 및 기생충구제를 통해 사전 예방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