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존중 홍보·캠페인 실시
‘人-생명의 바람을 불어넣다’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9-19 15:29:35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 15일 안동 웅부공원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人-생명의 바람을 불어넣다’라는 주제로 생명존중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생명 사랑의 주축이 지역민들이라는 데에 의미를 두고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관심과 위로를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행사에는 생명사랑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생명사랑 바람개비 퍼포먼스, 생명사랑 희망나무 포토존을 비롯한 체험행사와 가두 캠페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9월 한 달 동안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한다.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누리집)에 접속하면 뜨는 팝업창을 통해 생명사랑지도를 참고해 생명사랑 ZONE(구역)에서 인증샷 촬영 후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로 10월 초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디저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안동 시내 곳곳에 생명존중 홍보·캠페인 현수막 게첨 및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도 함께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