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골든벨로 직원 청렴역량강화
골든벨 퀴즈 풀기로 재미와 함께 청렴도를 높이는 성주
김민규 | 기사입력 2022-09-02 17:11:26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기자] 성주군은 1일 군청 대강당에서 “청렴골든벨"을 개최했다.

처음 개최된 청렴골든벨은 「반부패·청렴주간」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한 온라인 자가학습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이수자 70명과 각 부서를 대표하는 30명 등 총 10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여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였다.

공무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이해충돌방지법, 개정된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반부패 관련 법령에서 발췌한 문제로 다소 무겁고 딱딱한 내용을 객관식과 주관식, OX퀴즈 방식 등 재미있고 즐거운 분위기로 진행하여 참여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이병환 성주군수가 직접 참여하여 격 없이 직원들과 퀴즈를 풀고 청렴에 대해 생각하며 함께 어울리는 자리를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오늘 행사에 참여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가면 김수정 주무관은“딱딱할 수 있는 청렴교육을 퀴즈와 함께 재미있게 진행해서 더 집중하고 기억할 수 있었다. 앞으로 더욱 청렴한 마음으로 공직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