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쾌적한 어르신들 여가 공간 조성 박차 가하는 청송
2022년 경로당 신축사업‘순항’
김동진 | 기사입력 2022-05-25 12:06:03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은 올해 어르신들의 여가 공간 확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2년 경로당 신축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총 사업비 10억원을 들여 청송읍 월막2리 소헌경로당, 주왕산면 내룡리 설티경로당, 현동면 거성리 부흥경로당 총 3개소에 대하여 오는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가 한창이다.

경로당 신축사업은 노인여가시설이 없거나 기존 시설이 노후한 경로당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경로회와 마을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신축 부지를 마련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군은 현재 각 신축경로당의 외벽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6월 중 내부 인테리어 등 공종별 공사를 거쳐 상반기 내 공사를 완료할 계획으로, 어르신들이 조기에 경로당을 이용하여 하절기 무더위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 단계에서부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인증 기준을 준수하여 공사를 추진하고 준공 후 본 인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