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자신의 일화를 웹툰(만화)으로 연재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3-25 12:12:5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그동안 살아온 일화들을 웹툰(만화)으로 연재한다고 밝혔다.

김석호 예비후보는 살아오면서 잊지 못하는 일들이나 일화들을 만화로 표현해 시민들에게 쉽게 다가가겠다고 설명했다.

최근 김 예비후보는 블로그(blog.naver.com/escort3360)를 통해 김석호와 구미 이야기① , ②를 연재했다. ①편에서는 구속 수배를 감수하고 시민 운동가로서 구미 4공단 착공을 완수시킨 이야기를, ②편에서는 합섬업계의 핵심 회사였던 대하합섬의 노사분규 해결 과정을 만화로 풀어냈다.

김 예비후보는 자신의 삶의 흔적이 구미 곳곳에 묻어 있다며 그런 이야기들을 친근하게 시민들에게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김석호 예비후보는 1998년 구미경제살리기 비상대책위 사무국장을 시작으로 구미상공회의소 상공의원, 대하합섬 대표, 밴스테크 대표이사, 금오산맥 대표이사, 구미산업수출진흥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경제, 기업, 산업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최근 기자 회견을 통해 ▲ 기업 유치 및 산업생태계 단지별 구상 방안 ▲ 문화관광ㆍ레저 산업 육성 ▲ 교통을 혁신하는 초연결 도시 완성 등을 제시했다.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