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발전 우수사례‘우수기관 표창 ’수상 영예
-지역 어린이와 부모를 위한 놀이・보육 공간 마련 인정받아-
이상군 | 기사입력 2021-10-27 11:56:27

[의성타임뉴스=이상군 기자]의성군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위)가 공모한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로 채택되어 ‘우수기관’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균형위에서 주관하여 201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균형발전 우수사례 시상식은 범부처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지역사업 유공시상식으로, 26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시상식에는 9개 부처, 9개 광역지자체, 9개 기초지자체와 유공자 47명 등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의성군에서는 기관표창 수상자인 의성군수를 비롯한 개인표창 수상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수상의 기쁨을 함께 하였다.

군은‘의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부제 : 아이와 어른이 함께 성장하는 보육중심지, 의성읍)’으로 지역 및 세대간의 균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초지자체로서 경북도 내에서 유일하게 기관표창을 받았다.

특히, 노령화된 지역특성상 다소 소외받아 인구유출이 심화된 미래세대(아동 및 부모)를 위한 문화복지서비스 제공과 이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사업을 구상하고 운영하는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한편, 지난 10월 21일에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의성 키움센터’개관식이 성황리에 마치며 운영에 돌입했고, 야외에는‘키움어린이공원’이 올해 연말까지 조성되어 2022년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