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2021년 제1기 정치 아카데미 개강
정치신인발굴·정치역량 강화…내달 2일 부터 각 분야 전문가 강사로 나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25 18:27:1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박영순)은 정치 신인 발굴과 당원들의 정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1년 제1기 정치아카데미를 연다.

지방의회가 부활한 1991년 이후 지방자치에 대한 주민의 기대와 눈높이는 날로 엄격해지고 있어 이에 걸맞는 지방의원들의 전문성 향상과 자질 함양을 위해 마련된 정치아카데미는 10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박영순 시당위원장을 비롯, 이광재‧장철민‧황운하의원과 영화 ‘변호인’의 양우석 감독, 한빛미디어 박태웅의장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한국정치와 정당, 선거를 통해 본 한국정치, 국제정치 질서 등 정치 이론과 실제 경험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1기(9월 2일~11월 4일), 2기(11월 1일~1월20일)로 나눠 진행되는 정치아카데미 모집 인원은 38~40명이다.

1기는 오는 27일까지 모집, 9월 2일 개강하며, 첫 강좌는‘민주주의와 정당의 이해’ 를 주제로 박영순 시당위원장이 강의한다.

장철민 대전시당 정치아카데미원장은“아카데미를 통해 정치신인발굴과 당원들의 정치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에 맞는 정책개발에도 힘을 쏟겠다" 며 “지방자치 발전과 정치 민주화를 위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