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 회의 개최
함께 고민하며,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김천
권오원 | 기사입력 2021-08-11 17:03:43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기자] 김천시는 지난 8월 5일 지좌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구 지원을 위해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동부초등학교, 정신건강복지센터, Good발달지원센터, 드림스타트, 지좌동 맞춤형복지팀, 마을통장 등 전문가 및 관계자 15명이 참석하였다.

회의 주제는 아동방임 가구의 사례로서 지난 4월부터 관리하고 있는 가구였다. 아동방임 사례관리가정에 대하여 지난 4개월간 주거 보수사업, 부모 심리상담, 아동 정서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하였고, 이후 변화 등을 점검하고 관리방안에 대하여 토의하였다.

한편, 김천시는 민관 기관과의 상호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맞춤형 통합사례관리를 추진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분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요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