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최대성과로 총사업비 430억 확보 !
5년간 국비 300억 지원으로 농촌 지역개발에 활력을
김응택 | 기사입력 2021-06-17 22:42:07

[고령타임뉴스=김응택 기자] 고령군이 농림축산식품부의 2021년도 농촌협약 대상 자치단체로 선정, 총 사업비 430억원을 확보했다. 이는 올해 고령군이 거둔 공모 사업 최대 성과로, 국비 300억원을 5년간 확보하게 되어 농촌정주여건 개선 등 고령군의 지역개발에 큰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농촌협약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지자체가 협업하여 ‘농촌지역 생활권 활성화’라는 공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자체가 수립하는 발전 방향에 따라 필요한 사업을 패키지로 지원함으로써 기존에 없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본 협약은 공모 전부터 전국적인 관심을 받아왔으며, 농식품부의 정책 변화로 인해 공모사업 선정방식이 변경되어 전국의 자치단체에서 협약선정을 위해 준비하는 등 치열한 경쟁이 있었고, 이를 뚫고 고령군이 선정된 것은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고령군은 이번 농촌협약 선정을 위해 지난해부터「고령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추진 및 중간지원 조직 운영·관리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조직개편을 통해 공모 전담부서인「지역활력단」을 신설하는 등 지역역량을 총동원하였다.

향후 추진 계획으로는 고령군이 수립한 ‘농촌공간전략 및 생활권 활성화 계획’에 대해 보완·승인 절차를 거쳐 농식품부와 농촌협약을 체결하고, 내년부터 국비 최대 300억원 등 총사업비 430억원을 5년동안 연차적으로 투입하게 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