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6-15 11:52:05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관내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 2,144개소를 대상으로,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를 오는 7월 30일까지 실시한다.

경제총조사는 산업 전반의 구조와 분포에 관한 사항을 파악하기 위하여 5년마다 실시하는 국가 기본통계로 국가 경제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항목은 종사자 수, 연간 급여액, 영업기간 및 사업실적 등 37개이며 사업유형에 따른 경제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항목을 조사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인터넷, 전자우편 및 팩스를 이용한 비대면 조사를 다음달 9일까지 실시하며, 방문 면접조사는 마스크 착용, 체온 체크, 손소독제 휴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는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통계법에 따라 엄격히 보호되며, 조사 결과는 오는 12월에 잠정 결과 발표를 거쳐 2022년 6월 확정 공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경제총조사는 각종 정책결정의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보다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