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이웃사촌 주민동아리 ‘안계에서 함께살아요’ 명량운동회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6-02 12:21:34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지난 29일, 이웃사촌 주민동아리 ‘안계에서 함께 살아요’ 주최로 엄마들이 직접 놀이문화를 체험ㆍ운영하는 명량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이는 의성군 이웃사촌청년시범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이웃사촌지원센터의 지원을 받는 주민동아리‘안계에서 함께살아요’는 어린자녀들의 학부모로 구성되어 지역의 젊은 부모와 귀촌한 젊은 부모의 소통의 장이 되고 있으며, 엄마들 스스로가 아이들의 놀이 문화공간, 학습, 체험을 진행하며 건전한 놀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결성되었다.

이날 명량운동회는 파도 타며 통 굴리기, 파이프 연결 릴레이, 터널통과게임, 과자 따 먹기, 보물찾기, 신발 던지기, 단체 줄다리기로 진행되었으며 아이들과 엄마들의 진정한 유대 관계증대와 소통의 기회가 되었다는 평이다.

강진주 동아리 대표는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10월까지 매달 명량운동회를 열어 아이들과 엄마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의 젊은층이 스스로 노력하고 그들만의 문화를 만들며 성장하고 있어 기대가 된다"며“다양한 연령층 모두가 의성에서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