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장협 포항, 여성장애인 대상 취업 전 사회화 교육 실시
뇌건강(치매) 지도사 자격증 과정에 도전
박서윤 | 기사입력 2021-05-12 13:17:48
[포항타임뉴스 = 박서윤](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지회장 이경목) 여성자립지원센터에서는 5월부터 오는 9월까지 관내 여성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취업 전 사회화교육의 일환인 뇌건강(치매)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자격증 과정은 여성장애인들이 치매 예방 및 관리의 전문적 지식을 갖추고, 치매예방리더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사회참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하는 여성 장애인들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뇌의 구조와 기능, 뇌 교육의 필요성 등과 관련된 전문 지식을 터득, 최종적으로는 뇌건강(치매) 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해당 과정은 지역 내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며, 사전에 참여자들에게 비대면 수업의 참여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교재를 배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여성장애인들은 전문가로부터 이론을 배우고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음 수련 및 체조를 실습하여 익히게 된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문태순 회원은 “나이가 들면서 잊어버리는 것들이 늘어나다 보니 제일 먼저 치매가 아닌가 하는 걱정이 될 때가 많다"며 “때마침 지회에서 관련된 내용으로 교육을 해줘서 걱정을 덜 수 있게 되었다"며 소감을 남겼다.
포항시지회 문화여성팀 장인순 대리는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가 빠르게 이루어져 치매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치매는 어르신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 1위"라며 “참가자들이 이번 자격증 과정을 통해 치매예방리더로써 자신감 있게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행복한 인생 2막을 준비하는데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