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군위댐지사 “어르신 일자리사업” 추진
일자리 창출을 통한 깨끗하고 안전한 댐관리
박성준 | 기사입력 2021-03-26 15:44:57

[군위타임뉴스=박성준] 한국수자원공사 군위댐지사(지사장 구자영)는 3월 25일(목) 대한노인회 군위군지회에서 군위댐주변지역 어르신 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어르신 일자리사업은 댐주변지역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안정적인 소득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3년부터 8년간 총 3억2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315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금년도에도 7천2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5월부터 65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대한노인회 군위군지회에 위탁하여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군위댐 주변의 환경정화 및 수질감시, 행락객 안전사고 계도활동 등을 수행함으로써 경제적 자립과 함께 깨끗하고 안전한 댐관리에 기여하는 등 지역발전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군위댐지사 구자영 지사장은 “군위댐이 지역과 상생하고 지역민들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