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 역점사업 공모 선정
2021년 농촌유휴시설활용 창업지원사업 공모 선정
김응택 | 기사입력 2021-02-02 17:11:13

[고령타임뉴스=김응택] 경북 고령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여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2021년도 농촌유휴시설활용 창업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4억 5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농림축산식품부에 사업을 신청하여 서면평가 및 영상 대면평가를 통해 전국에 10개 시·군만 선정되는 어려운 경쟁률을 뚫고 이루어낸 성과이다.

이 사업은 농촌지역에 사용하고 있지 않는 유휴시설 건축물을 활용하여 청년이나 사회적 경제조직 등 운영주체를 선정하여 창업 및 사회서비스

공간으로 리모델링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 농촌의 활력을 불어 넣고자 하는 사업이다.

고령군에서는 폐교로 미 활용중인 개진면 직리‘구)직동초등학교 부속건물’을 사업 대상지로 금천 청년회를 운영주체로「청년농업드론학교」를 설치 운영하여 드론에 관한 기술 교육, 농업 기술 서비스 제공 등 공익 창출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