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주민등록 및 인감(서명확인) 업무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김이환 | 기사입력 2020-12-31 19:10:49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는 차세대주민등록정보시스템 확립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발급률 증가에 기여하여 2020년 주민등록 및 인감(서명확인) 업무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김천시는 올해 차세대주민등록정보시스템으로의 성공적인 전환과 함께 특히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민원 담당자의 PC 전체를 교체했다.

또한 인감증명을 대신할 수 있는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의 정착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체험의 날」을 운영하는 등 행정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하였다.

그리고 시민들의 편익 증진을 위해 노후된 평화동 농협의 무인민원발급기를 교체하였고 대곡동 행정복지센터 야외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하는 등 총 18대를 운영하고 있다.

김천시청 관계자는“시민들에게 가장 가까이에서 일하는 주민등록 및 인감(서명확인) 담당자들이 열심히 해줬기에 이렇게 기관표창을 받게 되었다.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위해서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