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우리들공원 재창조사업 본격 착수
15일 제1차 추진위원회 개최, 침체된 원도심 활성화 기여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2-17 17:54:4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 중구(중구청장 박용갑)는 충남도청 이전 등으로 인해 침체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우리들공원 및 주변 재창조사업’을 본격적으로 착수하고 15일 보건지소 회의실에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는 박용갑 중구청장을 비롯하여 추진위원회 김귀태 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의견을 나눴다.



우리들공원 및 주변 재창조사업은 2012년 익사이팅 대전 원도심 활성화 자치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총사업비 19억원으로 우리들공원 주변을 사람이 소통하는 도심광장으로 재창조하여 주민이 찾고 머무르게 하는 지역명소로 변화시키는 사업이다.

본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추진위원회에 대흥동상점가상인회 장수현 회장을 비롯하여 주민대표(4인)와 조경, 공공미술, 공연기획 등을 포함한 전문가(6인)를 선정하는 등 사업 착수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추진 중에 있다.

우리들공원 주변 재창조사업 설계용역은 올 6월 마칠 계획이며, 본 사업이 중교로 조성사업 및 골목재생사업과 연계되어 추진되면 원도심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의에 참석한 박용갑 청장은 “우리들공원 재창조 사업을 통해 충남도청 이전 등으로 침체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착수부터 여러 주민대표 및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중구가 옛 명성을 되찾도록 힘을 모으자”고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