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 과 중구 도심재생문화재단 '2020 동성로 활성화 포럼' 개최
문화와 상업이 공존하는 중구의 비주얼 마케팅을 선도하기위해 전문가들이 마련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0-11-29 11:15:06
[대구타임뉴스 = 김병철] 대구 중구청과 중구 도심재생문화재단은 지난 27일 대구패션주얼리타운에서「2020 동성로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문화와 상업이 공존하는 중구의 ‘비주얼 마케팅’을 선도하기 위해 ‘사진영상문화 활성화 및 영상 뮤지엄 조성’이란 주제로 관련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자 실시하였다. ‘동성로 사진영상 특성화 구역 활성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맡은 경북대학교 권준엽교수는 외부 관광객의 유입을 위해서는 문화와 상업이 공존하는 동성로만의 특색을 드러낼 수 있는 핵심 콘텐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대구 사진문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한 계명대학교 정훈 교수는 대구의 문화생태계속에서 사진문화의 역할과 한국사진의 역사에서 사진문화의 허브로 존재해 온 대구 동성로의 가치와 사진영상문화의 미래 가능성에 대해 주장을 펼쳤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중구는 오랜 시간 문화예술과 상업이 공존해 온 원도심으로써 ‘비주얼 마케팅’을 극대화 하여 문화예술콘텐츠 향상 및 원도심 상권 활력을 도모하고 사진영상문화를 중심으로 중구만의 정체성을 담은 문화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포럼 내용은 ‘중구 도심재생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