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 봉무공원 '봉무인섹트월드 'APP 먀련
봉무공원을 찾는 내방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미래지향적 체험콘텍츠로 회원가입없이 공원 이용객 어플 다운받아
김병철 | 기사입력 2020-11-06 21:02:09
[대구타임뉴스 = 김병철]대구 동구청이 코로나19로 언텍트 시대에 접어든 요즘, 위축된 지역주민들을 응원할 수 있는 비접촉 즐길거리 ‘봉무인섹트월드’를 선보여 공원이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봉무인섹트월드’는 봉무공원을 찾는 내방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체험콘텐츠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공원 이용객 누구나 폰으로 무료 App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한 증강현실(AR) 어플리케이션이다. 아트벽화·바닥 트릭아트에 증강 현실을 가미한 신개념의 포토존과 공원 곳곳에 AR게임표지판을 설치해 공원을 두루 돌아보며 곤충채집을 즐기고 서식지별 곤충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곤충학습게임도 체험할 수 있다.

포토존에서는 앱을 활용해 움직이는 벽화․트릭아트를 볼 수 있으며, 사진 및 동영상 촬영시 자동으로 본인 휴대폰 갤러리에 저장되고, SNS 공유도 가능하다. 곤충학습게임 또한 채집시 움직이는 곤충을 관찰․촬영 및 저장이 가능하고, 채집한 곤충에 대한 설명을 읽고 들으며 생김새를 360°회전해 관찰할 수 있도록 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지역민이 애용하는 봉무공원에 신기술을 도입해 4차 산업 시대의 새로운 도심 휴게공간으로 제공하겠다. 앞으로도 공원경관을 개선하고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해 지역주민과 호흡하는 공원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