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 영상 작품 공모
총 3인의 작가(팀) 선정, 1인의 작가(팀) 당 제작 및 상영비 3천만원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4-20 18:47: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응노미술관(관장 류철하)은 20일부터 5월 5일까지 <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 이응노, 하얀 밤 그리고 빛> 영상 작품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문화체육관광부 2020년 공립박물관(미술관) 실감콘텐츠 제작 및 활용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국비사업의 일환이다. 이 사업은 이응노미술관의 건축물과 이응노의 삶과 예술을 주제로 한 미디어 파사드 작품과 종합 예술 체험프로그램인 이응노 라이트-러닝, 요가&명상, 퍼포먼스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공모의 주제는 ‘이응노미술관 건축과 이응노의 삶과 예술’이며, 응모자격은 최근 5년간 미디어·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며 전시 개최 및 영상물 창작 실적이 있는 작가 혹은 팀이다.

최종 선정인원은 3인의 작가(팀)이며, 비대면 접수형태인 이메일 접수로 진행된다.

선정된 작가는 각 작가(팀)당 제작 및 상영비로 3천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작가 선정이후 제작된 영상은 2020년 말까지 이응노미술관 내부 로비 공간에서 상시로 상영된다. 이응노미술관 외부 공간에서는 이응노 라이트 종합예술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총 6회 상영될 예정이다.

류철하 이응노미술관장은“본 공모를 통해 아름다운 건축물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실감 콘텐츠를 제작하고, 미디어 기술을 통해 이응노 화백의 예술적 유산을 새롭게 이어나가고자 한다"며 “혁신을 통해 세계로 나아간 이응노의 예술처럼 이응노미술관의 실험적 행보에 동행할 창의적인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